Windows 10 LTSC에 Microsoft Store 추가해 봅시다!
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Windows 10 LTSC에 Microsoft Store 추가해 봅시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컴퓨터는 오늘도 안녕하신가요..ㅎㅎ 요즘 윈도우정도는 본인이 직접 설치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저도 이번에 여러 PC에 윈도우를 새로 설치했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레미쯔님의 Windows 이미지를 즐겨 사용하는데요~ 한글, 오피스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빠르고 깔끔하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업로드된 버전을 받아 윈도우를 설치해 봤더니만.. 뚜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가 없는것 아니겠습니까? 당연히 기본적인 앱도 깔려있지 않았습니다. ㅠ


깰~껌한 레미쯔님의 윈도우


 왜그럴까요?? 바로 베이스가 된 윈도우가 Windows 10 Enterprise LTSC(Long-Term Servicing Channel)이기 때문입니다! 이 버전은 상당히 가볍고 빠릿빠릿한 대신 앱들이 삭제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스티커 메모계산기, RS5부터 생긴 캡쳐 단축키 Win+Shift+S 를 누르면 자동으로 뜨는 연결프로그램인 캡쳐 및 스케치 앱이나 사진을 보는 앱조차 없어서.. 조금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알만큼 안다고 생각한 저도 스토어를 찾아서 설치하는게 참 쉽게 안나오고 어렵더라구요! 그러나 늘 그렇듯이.. 저는 방법을 찾아내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각설하고 바로 솔루션 들어갑니다!


Windows Store 설치파일 다운로드


스토어 설치 파일을 구글드라이브에 올려놓았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고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압축을 풀어주세요!!



 다음과 같이 압축이 풀린 폴더에서 Add-Store.cmd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하신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세요! 그럼 곧 그토록 찾아 헤메던 스토어가 설치됩니다! 참 쉽쥬??



 제가 애정하는 Sticky Note와 계산기 앱부터 설치해 보았습니다!! Sticky Note 앱은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 되네요! 로그인만 해놓으면 같은 계정을 사용하는 PC에서 언제나 메모를 불러올 수 있으니 꿀 아니겠습니까? ^^




 당연한 말씀이지만 바로바로 잘 설치가 되었습니다! 시작화면에 놓고 자주 보는 날씨 앱도 설치해 보았습니다!! 스샷은 없지만 심심해서 지뢰찾기랑 게임도 몇개 설치한건 안비밀..ㅋㅋ



 많은 앱이 깔리는게 불편하시거나 저용량 윈도우탭을 사용하시는 분들 등.. 여러 이유로 깔끔한 윈도우를 원하신다면 이런 방법을 쓰셔도 되겠습니다~!! 그럼.. 모두모두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