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용량 확보하는 법!
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핸드폰 용량 확보하는 법!

지긋지긋한 저장공간 부족 크리..ㄷㄷ



 휴대폰 사용 용도는 무궁무진 하죠! 여러가지 용도로 휴대폰을 활용하다보면 한번쯤은 저렇게 용량 부족을 경험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휴대폰 내장 메모리는 남은 용량이 적을수록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무언가를 더 설치하거나 다운을 못받는 것도 모자라서 핸드폰 속도까지 눈에 띄게 느려지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핸드폰의 부족한 저장 공간을 조금이나마 확보하는 방법은 뭐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번째, 앱의 임시 데이터들을 삭제해 봅시다


 안드로이드 휴대폰 기준 휴대폰 설정 - 저장소 및 USB - 내부 저장소 순으로 이동하면 사용 가능 용량과 각종 항목이 계산됩니다. 맨 밑에 임시 파일을 클릭하시면 '모든 앱에서 임시 파일을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망설이지 말고 확인을 눌러보세요! 저 같은 경우 정리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는데도 1.44GB의 임시 파일이 있었습니다. 비워 주시면 되겠죠? 이로서 저의 휴대폰 내부 저장소의 사용 가능 공간이 10.40GB에서 11.60GB로 늘어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원할하게 운용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저장공간이 1GB정도라고 하니 일단 급한 불은 끈 셈이 됐네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 사진들을 보시면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 두번째, 카카오톡 미디어파일과 캐쉬를 삭제해 봅시다


 다음으로 스마트폰에서 용량 확보하기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카카오톡 정리인데요~ 카톡으로 음성이나 사진, 영상같은 것들을 많이 주고받으실 겁니다. 요즘은 카톡에서 mp3파일부터 문서나 압축파일 등 파일 종류에 관계없이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 파일들을 주고받다 보면 자연히 스마트폰 내에 용량을 차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번 비워 보실까요?








▣ 세번째, 단톡방에 올라온 파일들 비우기!


 사람이 많은 단톡방은 늘 음식 사진이나 풍경사진, 음악같은 파일이 올라오기 마련인데요! 요것도 쌓이다보면 무시못할 용량이 됩니다. 특히 누군가 원본파일 크기로 사진을 주르륵~~ 올려주셨다면 그 용량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다보니 자주자주 비워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네번째,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합시다!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은 한계가 있고, 사진이나 영상, 음악파일은 쌓여만 가신다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그래서 여러 회사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나 구글, 삼성 등이 있는데요~ 앱에서 설정만 해주시면 사진 앨범이나 폴더 등을 자동으로 동기화시켜주기 때문에 지워질 염려도 없고 휴대폰 메모리에 저장할 필요도 없으니 일석 이조겠죠!! 여러분들도 스마트폰 용량 잘 확보하셔서 쾌적한 휴대폰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